사실과 진실의 차이

뒤로 검색

티맥스 스카우터의 ActiveX 지원 글세요....

2009/07/08 04:55

오늘 티맥스의 행사가 있었죠.

처음에는 인터넷으로 보기는 했습니다만, 국산품 애용 강연과 OS구조에 대한 강의만 나오는 통에 질려서 꺼버렸습니다.

대체 시연행사에서 뭘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실력좀 키워요. 잡스의 백만분에 일 정도라도 말이죠..

그리고 개발자 개처럼 굴리는게 자랑임? 자랑임? 자랑임?

외국이였으면 부당 노동 행위로 사법기관에서 조사 나올 일이에요.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acid 테스트를 99점으로 통과했다는 자료사진이 돌던데....

뭐 엔진이 webkit 인데 100이 안나온게 더 이상합니다.

대충 다녀오신 분들 감상평을 보니, 스카우터가 그럭저럭인듯합니다. AcitveX가 된다 이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파이어 폭스도 스카우터랑 똑같이 동작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도 않아요.

1.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중 ietab 라는 기능을 깝니다.

스샷을 보면 아시겠지만 목마른자가 우물을 판 경우입니다. 개발자가 한국인....ㅡ.ㅡ;;;

2. 부가기능 설정에서 은행 사이트 주소를 등록합니다.

3. 접속합니다.


주소줄 앞에 IE의 마크가 나타나면서 해당 폼이 IE로 렌더링 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IE의 엔진을 불러들이는 거라서 호환성 문제 전무......

모질라 재단이 이 간단한걸 기본으로 왜 내장하지 않을가요? 그야 ActiveX가 가져올 보안문제 때문이죠.

ActiveX 는 아직 인터넷이 초창기 시절. 사용자의 절대 다수가 선량하던 그시절 목가적인 환경에서나 유용한 기슬입니다.

원 주인인 MS조차 내친마당에 왜 이 기술에 우리나라는 목숨을 거는 건가요?


뭐.........여러가지로 윈도우와 리눅스 OSX 에 길들여진 입장에서 눈에 안차는 물건입니다만 일단 황우석2는 아닌듯 하니 기다려보죠.

시연회를 알파 버전으로 하는 머리는 이해가 안가지만.......

공개 베타 테스트 과연 한달로 될런지.....(고생하게될 또 쓰러지거나 이혼당할지 모를 개발자 여러분....미리 위로를,,,)


제 생각에는 티맥스 윈도우 개발측도 리눅스 대안론자들이 하고 있는 착각을 그대로 하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윈도우와 다름없는 작업을 하기를 원하는게 아니라 100%동일하거나 더 편하게 작업하기를 원하는 거죠

안그러면 넘어갈 이유가 없음. 이걸 제대로 이해하는 OS는 맥의 OSX 개발진 뿐인듯....

Tags

ActuveX, 스커우터, 티맥스
이 페이지는 Textcube 1.10.10 : Tempo primo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