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과 진실의 차이

뒤로 검색

잊을만 하면 나오는 010통합. 준비는 진행되고 있더군요

2008/12/24 18:09

011, 017 휴대폰 번호 언제 사라지나?

굉장히 오랫동안 유구히 내려져 오고 있는 떡밥중의 하나인 휴대폰 번호 통합입니다.

50%가 넘으면 한다. 70%가 넘으면 한다. 80%가 넘으면 한다.

말이 많았습니다만 기사처럼 슬슬 그 비율이 제한선을 순서대로 넘어서고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라는게 심심하면 해지하고 신규 가입하시는 분들은 모르지만

오랫동안 써오신 분이나, 사업등을 하시는 분들께는 이미 자신의 이름과 다르지 않습니다.

집 전화번호가 지역을 넘어가면 바뀌는 단점과 달리 휴대폰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유지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이점에 착안하여 평생번호 서비스를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이미 휴대폰은 1인당 1대꼴이기 때문에 늦은 서비스죠.

010으로 통합하는 이유는 구구절절히 논리가 있습니다만.....솔직히 011 죽이기 였죠.


"010으로 통합되면 식별번호를 누르기 않고 걸 수 있다." 라는 논리는 참 말뿐인 논리죠.

8자리만 누르면 통화가 가능하다는 건데...ㅡ.ㅡ;;

여러분의 전화번호 누르는 습관을 떠올려 보십시오. 번호를 전부 기억해 거시나요?

단축번호를 누르거나 이름을 찾거나 해서 걸죠? (오죽하면 휴대폰 분실시 난리가 날까요 ㅡ.ㅡ)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다이얼시 이전에 걸었던 번호들이 예시로 뜨는 기능도 있기때문에

실제로 번호 11자리를 전부 누르는 경우는 처음 걸때분입니다. 과연 8자리 통화가능이 무슨 효용이 있습니까?

휴대폰으로 휴대폰에만 전화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효용성은 미미하죠.


번호자원의 효율성?

현재 있는 자원이나 다쓰고 이야기 하시죠. 게다가 구세대 서비스가 축소 퇴출되는 만큼 반납되는 번호가 생길텐데

그런건 왜 미 고려입니까? 이미 무선호출기(삐삐)는 사장 단계입니다. (아직 쓰기는 하죠. 증권쪽에 )

이 서비스 015 식별번호의 사용이 중단되었죠. 구 서비스가 사장되는 만큼 자원이 반납됩니다.


국가간 통합?

협상이나 하고 이야기 해주세요 ㅡ.ㅡ;; (이 논리가 제일 황당함)


바뀐번호를 자동으로 안내해주는 시스템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그게 얼마나 유지됩니까?

1년 무료에 그 이후는 유료죠. 그정도면 충분하다 라는 의견도 있을법 합니다만 바꾸지 않으면 아예 필요 없는데요?

해당번호가 얼마나 기간이 경과 할때까지 연결성이 보장되어야 하는가는 번호의 주인이 결정할 문제 입니다.

여러분 맘대로 "1년이면 충분하다." "10년이상 전화 한번 안하는 사람과 연결성을 보장할 필요는 없다" 라고 할수는 없는 겁니다.


뭐 이런 지지부진한 말놀이는 뒤로 하고 번호통합에 대한 준비는 차례차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모르겠고 지금부터의 내용은 제가 가입하고 있는 SKT의 경우입니다.

번호를 강제로 통합함에 있어서 가장 반발이 적은 경우는 무엇일까요?

가장 반발이 적은 경우는 식별번호만 바뀌는 겁니다. 01X ->010  그리고 하위 8자리는 똑같은 겁니다.

강제 통합이 진행된게 여러 매체로 보도되면 01X로 전화가 안되는 경우 제일 처음 시도해 볼께 국번만 바꾸는 겁니다.

자 그러면 통신사는 이런 비교적 부담이 적은 작업의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적어도 SKT는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SKT인터넷 홈에 있는 서비스중 번호변경 서비스가 있습니다.여기서 대충 번호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희망번호의 뒷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래서 현재 쓰는 번호의 뒷 4자리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ㅠ.ㅠ 이미 제가 쓰는 뒷자리는 모두 임자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버튼이 두개 입니다. 010 전환용 번호 찾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한번 눌러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0 국번을 가진 번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뒷자리 8자리는 모두 똑같습니다.

SKT가 기존 식별번호를 고수하는 입장이라는 걸 생각하면 의외의 조치 입니다.

제번호가 처음 개통된게 2001년이고 2005년에 SK로 번호이동 해왔는데

번호통함이야기가 나돌기 전에 개설된번호고, 010 번호의 발급이 SK에만 허가된게 아니라는걸 생각해보면

번호이동후에 SK가 해당번호를 확보했다는 이야기가 되더군요 ㅡ.ㅡ?

법적으로 조치가 있었나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모두 010으로 전환할때 번호가 완전히 뒤바뀌는걸 생각하면 아웃이고.....

뒷4자리 검색에서 저 번호가 안뜨는걸 보면 이미 누군가 잡고 있다는 이야기죠 ㅡ.ㅡ;;

역시 남의 돈 벌어 먹고 산다는게 쉬운게 아니군요.

12월 24일 추가된 내용

Tags

010통합, 식별번호, 휴대폰
이 페이지는 Textcube 1.10.10 : Tempo primo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